1-800-963-4267         | hanstravelusa@gmail.com
1-800-963-4267         | hanstravelusa@gmail.com

Hans News Board

Title한스 두번째 추천 여행지 - 파타고니아2019-07-19 20:43:52
Writer

세계지도를 펼쳐놓고 보면 위도상으로 사람이 살수있는 가장 남쪽에 위치한 이름조차도 외로운듯 남극을 마주 건너다보고있는 조그마한 땅끝마을 “우수아이야”.
미국에서 겨울철 떠날수있는 최적의 여행지인 남미 중에서도 이곳 파타고니아의 겨울은 시골장이 서듯 늘 북적대는 흥분된 여행객들로 가득하다.

Travel agent 로 세계를 다니며 사람이 만들어 놓은 놀라운 건축들과 다른문화들을 많이 보고 감탄하였지만 파타고니아 여행은 출발부터 범상치않은 인물을 만나러 가는냥,설레고 들뜬기분이 드는 특별한 지역이기도 하다.
미국에서 출발 거의 20시간후에 닿게되는 지구 최남단 동네에 첫발을 디디면서 세계지도를 머리속에 그려보면 땅끝마을에 서있는 현실에 감회가 새롭다. 땅끝마을에서 다시 비행기로 이동한 깔라빠떼. 유람선을 타고 한참을 들어가 만나게되는 세계 최고의 거대한 빙하지역이 기적처럼 눈앞에 펼쳐질때는 모두들 절로 탄성이 흘러나온다.

크루즈로 돌아본 바다빙하는 푸른물감에 시크릿 터치를 더하여 형언하기 어려운 푸른빛을 발하고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천년세월의 깊이만이 만들어낼수있는 영롱한 빛깔이 아닐까 싶다. 대리석을 깔아놓은듯 햇살을 받아 반짝이는 끝도없이 이어진 만년설을 가까이서 보는것만으로도 황홀한데 만년설 빙원위를 직접트레킹 할수있다는 것은 가히 축복이다 .

가이드를 따라 조심스럽게 한발한발 빙산위를 딛다보면 갑자기 가슴이 벅차오른다. 살아있다는 것에 , 인생에 , 작은일에 가슴아파했던 사소한 일상에 실소하며 나의 이기심을 내려놓고 싶어진다. 이것이 숭고한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말없는 교훈이 아닐까.

“자연으로 돌아가라 “는 프랑스의 사상가인 “장 자크 루소”의 말을 새삼 떠올리며 우리가 순수로 돌아갈수있게 만드는 무엇인가가 파타고니아 엔 있다. 여행에는 여러종류가 있다. 어딘가 가서 마냥 쉬고싶은여행, 다른 문화를 찾아가는 호기심 여행, 자연속에서 나를 치유시키고 싶은 여행, 추억을 찾아 떠나는 여행 , 맛있는 음식을 기대하는 미식가 여행,어떤 모습이든 여행은 우리삶의 활력소이고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어준다.

 

한스 여행사에서는 매년 파타고니아 여행을 단독으로 진행하고있습니다.

2020년에는 1월15일 출발, 10박11일 일정으로 출발합니다.!

 

Comment
Hanstravel

Hans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