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0-963-4267         | hanstravelusa@gmail.com

Hans News Board

TitleCOVID19 관련 update 된 한국 여행 입국 절차 안내 ( Updated as of April 9, 2021)2021-04-09 20:15:47
Writer

COVID19 관련 update 된 한국 여행 입국 절차 안내

COVID-19 관련한 여행서류, 도착후 격리하는 방법등 입국절차가 계속해서 바뀌고 있으니 출발전에 모든 입국 준비 내용들을 알고 가시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입니다. 인터넷으로 쉽게 항공을 사고 정확한 내용없이 입국하셨다가 한국 입국시 요구하는 내용과 달라 되돌아 오거나 곤란을 겪는 사례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출발전에 각자 정확한 입국 관련 최근 update 내용 확인하셔서 불편한 점 없으시기 바랍니다.

●  한국갈때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

①한국 여행하실때 여권이나 영주권을 잘 챙기는것 뿐아니라 도착후 14일 격리하실 내용에 맞춰 서류를 준비해야합니다. 인천도착후 정부에서 지정해 주는 격리소로 가시는 분들은 가족 증명서가 필요없지만 그 외 가족한테 머무르거나 본인이 원하는 숙소로 가시는 분들은 반드시 3촌이내 직계가족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본인 이름과 머무르실 곳의 가족 이름이 나와있는 호적등본 카피나 공적서류, 종이로 가지고 계시지 않으셔도 카톡이나 이메일등으로 받아서 기록을 보여줄수 있으면 됩니다.)
②미국시민권자 포함, 모든 외국인, 한국여권소지자, 영주권자 해외 나가셨다가 입국하는 모든 내국인, 외국인은 각자 여행국 출발도시에서 출발 항공시간 기준으로 72시간 이내로 받으신PCR Test certificate를 가지고 계셔야 하며 없을 경우 입국 거부당할수 있습니다.

● 인천공항 도착후 입국절차:

① 입국서류 작성(건강상태 질문서) : 인천공항에 도착전 기내에서 배부받은 ‘건강상태질문서’ 와 ‘특별검역신고서’ 를 미리 작성한후 입국장 도착후 검역관에게 입국서류 제출한 후 발열 체크 받습니다.
② 특별검역조사 및 자가진단 Application 설치: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 은 출발전 미리 본인의 전화기에 download 받아 가셔도 되는데 인천공항 도착후 검역심사가 끝나면 국내 연락처 확인후 각 입국자 본인의 전화기에 ‘자가 격리 안전보호 App’ 을 설치해 주고 각자의 연락처를 직접 확인합니다. 직원/시청직원등 이 나오셔서 한분 한분 입국자의 전화기에 ‘자가격리 안전 보호 App’ 을 설치하고 자가격리하는 14일 동안 매일 입국자들의 동선을 관리하는 자가진단 실시 확인 문자 메세지나 전화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격리하시는 동안 각 도시 보건소에서 확인을 하기위해 한국 전화 번호를 요구합니다. 미국 출발전 미리 한국 전화 번호 받아 가실수 있는 유심칩을 구매해 가시면 도착후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③ 격리숙소에 따라 구분하여 이동: 입국하시는 분들의 격리는 인천공항 도착하신후 각자의 형편에 따라 서울에서 머무르실분들, 지방으로 가시는분들 구분하고 나눠진 그룹중에서 다시 지방정부격리 시설로 가시는 분, 가족이나 각 해당 개인 숙소로 가시는 분 등 그룹으로 나누어 구분하고 각각 주는 지정 차량으로 이동, 일일이 숙소확인, 가족 증명서와 가족 확인후 해산하게 됩니다. 지방 가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transfer 를 할수 없고 각 도시마다 지방 으로 가는 모든 분들도 공항 방역 안내인들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차량이나 기차에 탑승해야 하며 transportation 예약도 공항 안내인이 해주는대로 따라야 하고 경비지불은 각자 합니다. 버스 비용이나 기차표 비용 지불할때 반드시 한국 원화나 크레딧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  한국도착후 격리하는 방법 4가지

① 직계 가족한테로 가서 격리하실분: 3촌 이내 직계가족 증명서, 격리할 장소 확인후 이동할수 있습니다.
② 직계 가족(3촌 이내)이 있지만 가족한테로 가서 격리하지 않고 호텔이나 다른 본인이 원하는 숙소로 머물고자 하는 경우: 정부허가 받은 격리 허용된 숙소라야 하며 숙소 예약증 과 함께 직계 가족 증명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정부 허가 받은 숙소 확인은 머무르실 각 도시의 보건소에서 정부허가 숙소 list 받으실수 있습니다.
③ 미국 시민권자로 한국에 직계 가족이 없고 단기 무비자(3개월이내)로 여행하실 경우 정부 지정 격리숙소로: 시민권자로 3촌 이내 직계가족이 없을 경우 정부 지정격리숙소로 가야하고 숙소는 여행자가 가시고자 하는 최종 목적지의 도시에 있는 숙소로 정해 지는데 현지에서 임의로 배정되니 숙소는 미리 알수 없습니다.
④ 직계가족 없지만 장기체류자, 한국여권 소지자, 거소증 소지자, 혹은 2중 국적자일 경우: 개인적으로 예약한 숙소 (Rental house 나 한국개인 거주지)로 가실수 있으며 본인 이름으로 예약된 계약서를 제시하시면 됩니다.


● 격리 면제 대상은 어떻게 되나? (한국 영사관에서 면제 허가증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격리면제 대상중 부모님이나 가족의 병환때문에, 위독해서 한국 방분하실 경우 면제되지 않습니다. 면제대상-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직계가족의 장례식 참석하실 경우(사망증명서및 기족 증명서 필요) , 중요한 사업상 목적(관련 정부부처의 공문 제시 필요), 학술적 목적, 기타 공익적 목적 등의 입국 사유를 입증할수 있어야 하며 한국 대사관에 신청하셔서 면제서류을 받아야 합니다.
● 외국 여행후 미국으로 들어오실때 필요한 서류: 2021년 1월26일부터 외국 여행후 미국으로 입국하는 모든 여행자(미시민권 포함, 외국인전체)는 72시간 내 받으신 영문 PCR Test certificate 를 받고 오셔야 입국 하실수 있습니다. 새로 update 된 내용이니 반드시 숙지하시고 여행후 돌아오실때 신경쓰셔야 겠습니다.

위의 내용외 가장 많이 여쭤보시는 질문에 대한 입니다. (Q & A)
1. 미국에서 백신 맞은 사람들은 한국에 도착해서 격리 면제 되나요? 백신을 맞고 가셔도 아직은 격리면제가 되지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동일하게 격리 하셔야 합니다.
2. 한국이나 미국 입국할때 필요한 Test certificate 은 코로나 음성 테스트면 되는지, 아니면 반드시 PCR test 를 받아야 하는지? 한국, 미국 모두 PCR Test Certificate 를 받아 입국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음성 테스트나 백신접종증, 혹은 Rapid Test certificate 이 아니고 한국입국시 요구하는것은 PCR Test certificate 으로 본인 영문 성함, 생년월일, 결과 받은 날짜및 시간등이 정확히 나와 있어야 합니다.
3. PCR Test 를 72시간 내 받아가야 한다는데 72시간은 어떤 기준인지? PCR Test 를 하고 결과 받은 시간으로 부터 본인들의 항공 출발시간까지 72 시간 넘지않으면 됩니다. PCR Test 검사하는 날 기준이 아니고, 항공시간도 도착하는 시간 기준이 아닙니다. 결과 받은 시간으로 부터 출발 하는 항공 시간까지 72시간 넘지 않으면 됩니다.
4. 숙소는 내가 가고 싶은곳으로 예약하고 갈수 있는지: 지금은 아무 호텔에서 격리자 예약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정부에서 허가한 격리 숙소가 정해져 있으니 반드시 가시고자 하는 각 도시의 보건소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공항에서 연락처를 제공할때 본인 한국전화번호가 없으면 가족 연락처나 숙소, 혹은 호텔 연락처를 제공해도 되는지? 공항도착시 여행자는 각자 본인의 한국전화 번호 가지고 계셔야 하며 가족이나 숙소 연락처로 대체는 불가능하며 인정되지 않습니다. 본인의 개인 연락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6. 격리면제 대상자일경우 면제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미주 각도시 해당 대한민국 영사과에 문의하여 면제 신청하시고 면제서류 발급받아 가시면 됩니다.
7. 한국전화 번호가 있어야 한다는데? 공항도착후 의무적으로 ‘자가 격리자 안전보호 앱’ 을 전화기에 다운받게 되고 자가격리하는 동안 보건소에서 연락 할수 있는 한국전화 번호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가장 편리한 방법은 미국에서 사용하는 본인 전화기 그대로 사용하면서 한국 무제한 인터넷이나 전화를 사용할수 있고 한국전화 번호를 미리 받을수 있는 유심칩을 미리 구매하고 출발전에 한국전화 번호를 받아서 가실수 있습니다. 이런 편리를 위해 저희 한스관광에서 한국보다 훨씬 더 저렴한 유심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화문의: 703 658 1717 or Joanne Han cell phone 240- 731 8549 (Kakao ID joane0214)
8. 한국이 최종 목적지가 아니고 다른 나라를 갈때 인천공항에서 환승(Transfer) 할 경우에도 격리조치 대상 인가요? 입국심사를 통과하지 않는한 같은 공항에서 환승할 경우 격리조치 대상 아닙니다. 다만 환승해서 갈때도 출발 72시간 이내 받으신 PCR Test 가 아니면 중간지점에서 다시 받아셔야합니다.
9. 격리중 외출할수 있는지: 격리중에는 철저히 관리를 받게 되는데 ‘ 자가격리 보호 앱” 과 전화로 매일 확인할 뿐 아니라 app을 통해 동선을 파악하며 2주 동안은 외출및 타인들과의 접촉도 금지됩니다.
10. 정부지정 격리시설로 가야할 경우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격리시설까지 별도 교통수단이 제공되며 격리시설 비용은 하루,일인당 최대 10-15만원 정도이며 식사를 포함해서 신청하실수도 있고 바깥 외부음식 시켜 드실수 있습니다. 다만 외출하실수 없으니 배달을 시켜서 드셔야 합니다.
11. 부부나 가족이 함께 갈 경우 같은 격리시설로 갈수 있나요? 부부나 가족관계, 12세 이하 어린이나 장애인보호자 등은 함께 격리시설 사용이 가능합니다.
12. 공항에서 숙소까지는 현지도착해서 택시로 갈수 있는지? 개인적으로 아무 교통편을 정해 타고 가실수 없고 가족이 있는 분들은 가족 증명할수 있는 분 중 한분이 나와서 픽업하거나 공항내 방역지정 차량으로 이동해아 합니다. 공항에서 지정해서 안내해 주고 있으며 지방으로 가시는 분들은 반드시 공항/시청/ 지방 안내인이 지정해 주는 Transportation으로만 이동해야 하고 본인이 경비를 따로 지불해야합니다.
13. 코로나바이러스 검사가 양성이면 어떻게: 특별숙소, 혹은 지정병원으로 이동해서 격리치료 하셔야 하고 모든 비
용은 자가경비입니다.

Comment
Hanstravel

Hans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