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협곡열차 V-Train을 아시나요?

한스 | 6/1/2014

한국 코레일에서 바다기차 (정동진-삼척구간)에 이어 협곡기차를 선 보여 항상 새로운것을 추구하는 한스여행사에서 

올해 가을투어 딜럭스 전국일주 & 홍도 흑산도 투어 프로그램에 강원도의 협곡을 달리는 기차여행을 선 보입니다. 

1차는 10/6-15, 2차 10/14-23 8박9일로 모십니다.  문의를 주시면 좀더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백두 대간 협곡열차를 아시나요? 기차 여행은 늘 설렙니다.  친구들과 연인과 함께, 가끔은 가족과 함께 떠나는 동해 여행은 드물게 슬로우 여행의 운치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줘요. 기차에 몸을 싣고 바깥 풍경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묵은 스트레스도 날아가는데요. 코레일은 국내열차 관광객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백두대간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중부내륙순환열차와 백두대간 협곡열차를 신설했어요.올 가을 고국 나들이는 백두대간의 절경을 살펴볼 수 있는 기차여행 어떠세요? 



"이 땅에서 가장 험준하되 가장 아름다운 백두대간의 협곡과 외딴 마을을 지나는 곳에 놓인 열차 길입니다. 여기에는 쾌속과 질주를 포기하고 유순해진 열차가 다닙니다. 열차는 첩첩산중의 낮은 목을 타 넘고 낙동강이 굽이치는 교각을 건너갑니다. 느린 속도의 열차가 선물처럼 가져다주는 것은 오래돼 희미해진 추억, 혹은 동행과 나누는 따스한 교감입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가 대체 어떤 열차이기에 그럴요? 더 이상 궁금증을 자극하지 않도록 오늘의 주인공인 열차부터 소개해보려 할게요. 백두대간협곡열차는 본명이 'V-train'이에요. 백두대간의 가장 아름다운 구간을 왕복하는 협곡열차로 가파른 협곡의 모양을 따 'V'죠. 그대로 읽으면 됩니다. '브이트레인'.


운행구간은 분천~양원~승부~철암으로 거리는 27.7킬로미터. KTX가 시속 300킬로미터를 달리는 시대에 10분이면 갈 거리를 1시간10분에 걸쳐 천천히 달립니다. 교통수단으로는 2선으로 물러난 디젤기관차가 진달래색 붉은 객차 3량을 끌어요. 흰 바탕에 검은 줄무늬를 한 디젤기관차는 그 옛날 백두대간을 거느리던 백호를 닮았습니다. 그래서 애칭은 '아기백호열차'다. 열차가 정차하는 분천역에는 실제 호랑이 모형도 있습니다.


벡두대간협곡열차